[카테고리:] Health

  • 꿀피부를 위한 여정

    근 10년 동안 여드름이 생기지 않았다.그런데 무슨 이유에서인지 10년이 지난 올해부터 여드름이 하나둘씩 올라오고 두피가 심하게 곪기 시작했다. 올해 삶에 변화는 꽤 많았다. 우선 1월 부터 생일 카페를 이틀간 12군데를 투어 했고 동시에 교정 아르바이트를 했고, 여전히 부업을 하고 있었고 본업도 예상보다 빡빡하게 하고 있었다. 하지만 밥도 잘 먹고 잠도 충분히 자고 아침에 일어나면 피로하다는…

  • 체중 관리

    탈나고 빠진 체중이 돌아오고 있다. 아무리 탄수화물을 먹어도 돌아오지 않고 운동을 하면 힘들어서 벌벌대더니 주말에 아침 씨리얼 점심 짜장라면 점저 치킨 저녁 고기 간식 치킨 남은 거까지 먹었더니 예전 체중으로 돌아왔다. 하체 근력은 어느 정도 회복시킨 것 같다. 아직 스쿼트 55파운드는 못한다. 그래도 45파운드까지 버틸 수 있다. 토요일에 상체 운동 했어야 했는데 까먹고 하체 했다.…

  • 일기

    오늘 오랜만에 편의점 사장님을 만났다. 둘째 딸이 유방암 진단 받고 딸 간병 돕느라 오전에 아르바이트생을 쓰고 잘 보이지 않았다. 오랜만에 보는 거라고 매일 사 먹는 커피도 공짜로 주셨다. 전에 내가 내 병력을 나눠주고 같이 기도하겠다고 해서 고마웠나 보다. 딸은 이제 항암을 시작하는 것 같아. 오늘도 잠깐 편의점 보고 딸 도우러 간다고 했다. 주말에 문자하겠다고 해서…

  • 과민 건강 염려증

    지난 달 부터 어깨 죽지 사이에 혹이 만져졌다. 만질 때 별로 아프지도 않고, 혹의 만져짐이 딱히 의심스럽지도 않은 그런 혹이고 새끼 손톱보다도 작을 것 같은 크기였다만, 혹시나 해서 병원을 찾았다. 동네 피부과에 가서 혹을 보여주면서 과거 병력을 얘기하니, 아무래도 아무것도 아닌 것 같긴 해도 조직검사를 해봐야겠다고 소견을 보였다. 그 자리에서 검사를 하려고 했지만 장비가 없다는…

  • Skateboarding

    I finally decided to learn skateboarding. The cost wasn’t cheap. Had to buy a pre-assembled skateboard for 133,000 and protective gears for 55,000. Lesson price was 280,000 for 2-hour lessons for 4 weeks. Pilates is slightly higher in price but still I felt that I was spending a fortune to learn something I’m trying purely…

  • [연구] 똑똑한 사람일수록 친구·동료를 멀리한다

    한국으로 돌아간다고 하면서 그나마 넓지도 않은 인간관계 중에서도 만나자는 사람들이 생겼다. 같이 밥 먹고 수다 떠는 건 좋은데 아무래도 유리가 간 후 부터 이제는 진짜 이사 준비를 해야겠다는 압박감이 생겨서 그런지 사람들 만나는 것이 부담스럽고 숙제처럼 느껴진다. 예전에 아빠는 이런 내 성향을 (실은 엄마도 그렇고 동생도 같은 성향이 있으니 통틀어서) 굉장히 바람직하지 못한 것으로 치부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