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Tech

  • 키감보단 자세

    키감보단 자세

    몇달 전에 산 에포메이커 RT100을 꽤 잘 사용했다. 예쁘고, 블루투스 무선 되고, 무소음에 가까운 저소음에, 10키 있고, 매크로까지 되니 작업의 만족도가 꽤 높았다. 그러나 오래 쓰면 쓸수록 딱 하나의 단점이 너무 불편했다. 그것은 바로 자세였다. 타이핑을 하려면 당연히 손목이 모이고, 조금이라도 손목이 덜 꺾이기 위해선 어깨가 말려야 했고, 그러다 보면 등받이에 편안하게 기대서 타이핑을 하기…

  • 카톡 두 개 깔기

    나는 오래전부터 카톡 계졍이 두 개였다. 미국 전화번호와 한국 전화번호를 각각 갖고 있었기에 미국 계정은 개인용, 한국 계정은 업무용으로 쓰고 있었다. 지금은 한국 번호 두 개로 각 계정을 분리하고 있다. 계정을 분리하는 가장 큰 이유는 퇴근 후 업무 관련 톡을 보고 싶지 않아서다. 지금은 괜찮지만 전 팀에서는 휴일, 퇴근과 관계없이 아무 때나 업무 관련 톡을…

  • DJI Osmo Pocket 3 사용기(2) 미니 삼각대 들고다니는 법 (+단점)

    아무리 파지법이 불편하다 하더라도 1인치나 더 길어지게 하는 1/4인치 나사 핸들을 붙이고 다니고 싶진 않다. 이미 많이 커졌잖아? 그러나 촬영을 하면서 종종 삼각대를 써야 하는 상황이 오긴 한다. 내 여행 스타일 상 어느 한 군데에 세워 놓고 찍을 땐 대체로 테이블 위에 올려 놓아서 삼각대까지도 필요 없긴 하지만, 그래도 여행에선 어떤 일이 있을 지 모르니까…

  • DJI Osmo pocket 3 사용기 (단점 위주로)

    오즈모 포켓3은 오즈모 포켓이나 포켓2를 썼던 사람들은 무조건 갈아타게 되어 있다. 그만큼 화질과 짐벌 안정성과 트래킹 같은 편의 기능이 놀라울 정도로 개선됐다. 이에 관한 리뷰는 유튜브에도 블로그에도 차고 넘치니 다 넘어가고 나는 개인적인 불편함을 적어보려고 한다. 그렇다고 모든 단점은 나의 구매를 후회하게 만들진 못했다. 그냥 좀 불편하다고… 그 정도? 1) Handle with 1/4″ Thread 1/4인치…

  • DJI OSMO POCKET 3 기대하는 장단점

    오즈모 포켓3이 지난 3년간 꾸준히 제기해 온 불만점들을 대부분 개선했다. 그렇기 때문에 유출 영상과 정보만으로도 그냥 사야겠다는 결심이 섰다. 장점 카메라 하드웨어 개선(1인치 센서) 디스플레이 및 내장 스피커 편의성 개선 소프트웨어 개선 하드웨어의 많은 부분이 개선이 되고, 그동안 오즈모 액션 4에 적용했던 소프트웨어 개선이 포켓3에 적용이 되다 보니 여러 면에서 사용자가 원했던 것들을 충족시켜줬다. 이…

  • DJI OSMO POCKET 3 크리에이터 콤보 구매

    DJI OSMO POCKET 3 크리에이터 콤보 구매

    이 자식들이 언박싱은 다 트위터에 뿌려놓고 사람 두근두근대게… 애플처럼 뭐 발표할 줄 알았다. ​ 그래서 좀 전까지 대기하고 있었는데 10시에 그냥 바로… 이러고 끝. ​ 뭐 발표 없어? 키노트 같은 거??? 없음 그냥 사야지… ​ 본체와 충전 케이블 외에 위의 구성품이 크리에이터 콤보다. 솔직히 마이크 빼고 다 필요해! ​ 사야지… ​ 2년 워런티 추가한다. 포켓2를…